이수한의원

[남성역 소아한의원] 아이들은 잘 먹어야 키가 큽니다.

By 이수한의원·2018. 5. 4.네이버 원문
이 글의 핵심
  • 키가 작은 아이들 중에는 부모님이 '우리애는 너무 안먹어요'라고 말하는 애들이 종종 있습니다.  옛말에 '살이 키로 간다'는 말도 있죠.
  • 과체중인 아이들은 이 살들이 나중에 다 키로 갈꺼라고 믿고 방치하면 안됩니다.
  • 소아비만은 꼭~~ 해결해줘야해요.

[남성역 소아한의원] 아이들은 잘 먹어야 키가 큽니다.

프로파일 문학진 나효석 원장 2018. 5. 4. 17:22

키가 작은 아이들 중에는
부모님이 '우리애는 너무 안먹어요'라고 말하는 애들이 종종 있습니다. 옛말에 '살이 키로 간다'는 말도 있죠.
물론!!! 과체중인 아이들은 이 살들이 나중에 다 키로 갈꺼라고 믿고 방치하면 안됩니다. 소아비만은 꼭~~ 해결해줘야해요.
근데, 안먹어서 마른 애들은 잘 먹고 체중이 늘게 해줘야 하겠죠. 잘 먹어야 키도 큽니다.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들이 있어야죠.
아래 그래프를 볼까요?
만 8세 여자아이의 체중 변화 그래프입니다.

처음 치료를 시작했던 시기에 비해 체중이 많이 늘었습니다.
그래프 곡선 (성장곡선)을 3칸 정도 뛰어넘은 게 보이죠? (빨간 화살표)
(그래프의 중간에 가장 굵은 청색선이 또래아이 평균입니다. 이 아이는 평균보다 한참 못미치는, "너무 마른" 아이였습니다)
그러면 아래 그래프를 이어서 볼께요

같은 여자아이의 키 변화입니다.
처음 치료를 시작하던 시기보도 키도 많이 자랐습니다.
이 그래프는 성장곡선에 키를 측정할때마다 표시를 해서 빨간 선으로 이은겁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키가 커지니까 표시부위는 점점 위를 향해 갑니다. 중요한 건, 위로 얼마나 많이~ 올라가느냐죠.
이 여자아이는 성장곡선을 2칸 이상 뛰어넘었습니다.
(아이 성장에 관심이 있고, 성장치료를 받아보신 부모님이라면 성장곡선에서 한 칸을 뛰어넘는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아실겁니다)

이 두 개의 그래프에서 강조하고 싶은 점은
이 아이가 체중이 늘기 시작하면서 키도 빨리 크기 시작했다는 겁니다!!!!
잘 먹고, 잘 놀고, 잘 자면서 잔병치례를 안하게 하는 것이 성장치료의 기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가 어려서부터 (만 2세 이전에 이미 알 수 있습니다. 당연히 치료도 만 2세 이전부터 해주면 좋습니다. 만 2세가 중요한 이유는 다음에 기회가 되면 알려드리기로 할께요) 잘 안먹는 아이인걸 알게 된다면, 잘 먹을 수 있게끔 치료를 해주면 키가 크는데 큰 도움이 될 겁니다.
이상 남성역 1번 출구 앞에 있는 이수한의원이었습니다~~~~~

이수한의원 · 2018. 5. 4.← 전체 목록으로

관련 진료 안내

소아 성장

나효석 원장

진료 안내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