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한의원/키크는운동/소아성장]
키크는운동/어떤 운동을 하면 키가 클까?
우리 아이의 키를 키우기 위해서는 어떤 운동을 하면좋을까?
키 크는데 운동이 절대적인 영향을 주진 못하지만, 운동을 하면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다.
운동이 성장호르몬 분비를 자극하여 성장호르몬의 양을
증가시키고, 성장판도 자극해서 키 크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부모들이
무엇을하면 키가 크는데 도움이 될까요?
라고 질문을 하면
"잘 먹고, 잘 자고, 잘 놀면 됩니다"
라고 대답한다.
음식을 골고루 먹고, 잘 소화시키는게 중요하고 깊은숙면을 취하는게 다음.
덧붙여 운동(놀기)을 병행하면 된다.
그러면
어떤 운동을 하면 키가 클수 있나요?
라고 묻는다.
안터넷을 뒤져 보면 성장에 좋다는 운동이 수도 없이 많이 소개되어 있어서
부모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

운동을 하게 되면 어떤 운동을 골라서 하느냐가 중요하다
하지만 이 문제에 대해서 명확하게 대답할 만한 근거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운동을 하면 키가 잘자라는 이유는 운동이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자극하여 성장호르몬의 양을 증가시키기 때문이다

성장호르몬은 운동 중에도 분비가 되며, 온동 후에도 일정기간분비가 된다.
이중 운동중에 분비되는 성장호르몬의 역할은 아직 잘 모르며,
운동 후 단백질 동화를 증가시켜 몸의 회복에 관계할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주3회 이상, 30분 정도 꾸준히 운동
아이가 키가 클수만 있다면 돈을 들여서라도 운동을 시키려고 하는것이 부모심정이다.
꼭 키가 크는 문제와 관련지어 운동을 하기 보다는 학교와 학원을 쳇바퀴 돌 듯하면서
실내에서만 지내야하는 아이들에게 한가지 정도 운동할 여건을 마련 해준다는 의미로라도
운동하기를 권장하고 싶다
운동의 종류는 크게 상관이 없다.
다만 규칙적으로 하길 권하고, 일정시간 이상(30분) 하길 권한다.
특히나 중요한 것은 애들이 재밌게 할 수 있는 운동이어야 한다.
특별한 운동이 아니어도,
애들은 노는게 운동이니까 많이 뛰어놀게 하는게 좋겠다.
그래서.. 잘 먹고, 잘 자고, 잘 운동하고.. 가 아니라
잘 먹고, 잘 자고, 잘 놀고. 가 되는 거다.

관련 진료 안내
소아 성장
나효석 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