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들이 키가 안크는 이유에는 어떤게 있나요?
선천적 요인은 유전요인으로 부모님의 키가 작은 경우입니다.
후천적 요인은 영양, 운동, 수면, 스트레스 및 환경 등 노력하면 개선할 수 있는 요인들이죠. 외국의 연구결과를 보면 성장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양 31%, 환경 26%, 유전 23%, 운동 20%
따라서 아이가 키가 작고 성장이 느리다면 영양, 운동, 환경(수면, 스트레스)을 개선해 주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장치료를 했을 때 조금 더 클 수 있는거죠.
성장치료는 어느 시기에 하는게 좋나요?

경희이수한의원에서는
1. 3세이전.
2. 사춘기.
이 두시기에 성장치료를 집중해서 합니다.
3세전까지 1차 급성장기 입니다. 이 시기에 내 아이가 성장곡선 상 어느 위치에 있는가가 중요합니다. 3세즈음에 내 아이가 키 작은 쪽 30%에 속한다면 이후 계속 하위30%에 머물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3세 이전에는 잘 먹이고 1cm 이라도 더 키우는게 좋죠.

이후 집중치료는 남자는 14세 이전, 여자는 12세 이전에 하는게 좋습니다. 사춘기(2차성징)이 끝나는 남 16세, 여 14세가 넘어가면 성장판이 거의 닫히기 때문에 성장치료의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남자는 음모가 자라고 변성기가 오기 전에, 여자는 초경을 시작하기 전에 해야 합니다. 연령에 따라 성장치료의 방법도 달라집니다.

3세 이후~사춘기 전 까지는 또래아이들이 크는 정도만 커 준다면, 지켜봐도 됩니다.
잘 크고 있더라도 잦은감기, 비염, 알레르기 질환, 수면장애 등 성장방해요인이 있다면 성장방해요인을 제거해 주는게 이 시기의 성장치료지요.
혹여 1년에 4cm 이하로 자란다면 반드시 성장치료를 해야합니다.

경희이수한의원의 성장치료는 뼈와 근육으로 가는 한약재와 기혈을 보해주는 한약재를 합하여 키를 키워주는 것만이 아니라 몸도 튼튼하게 해줍니다. 더군다나 한약을 통한 성장치료의 진정한 장점은 성장방해요인들까지 해결해준다는데 있습니다.
애의 골반, 척추, 발 등에 구조적 문제가 있다면 체형성장추나요법으로 바로잡아주어 바른자세를 만들어주면서 키를 크게 합니다.
우리 애가 또래보다 작거나, 부모님의 키가 작다면 경희이수한의원에 오셔서 상담받으세요
관련 진료 안내
소아 성장
나효석 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