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의 핵심
- Tip 여름철 건강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햇볕을 자주 쬐도록 합니다.
- 햇살이 뜨겁다고 피해 다니지만 말고 적당한 일광욕을 해주어야 합니다.
Tip
여름철 건강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햇볕을 자주 쬐도록 합니다.
햇살이 뜨겁다고 피해 다니지만 말고 적당한 일광욕을 해주어야 합니다. 여름철에 햇볕을 쬐어야 기혈의 순환이 좋아지고 가을 겨울을 대비할 수 있는 면역력이 생깁니다. 땀 흘리는 걸 싫어하지 말아야 합니다. 땀은 체온을 떨어뜨려 몸을 식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벼운 운동을 통해 적당히 땀을 흘리면 몸의 열기가 식으면서 오장 육부의 기능이 좋아지고 숙면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너무 많은 땀을 흘리게 되면 기운이 빠지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수시로 기운을 북돋아 줍니다. 여름철은 온몸의 신진대사가 빨라지고, 땀이 많아 기운 소모가 많습니다. 때문에 수시로 기운을 보태 주는 게 현명한 여름 나기 방법!! 생맥산을 시원하게 해서 마시면 더위에 지친 우리 몸을 빠르게 회복시켜 줄 수 있으니 곁에 두고 수시로 마셔주면 좋습니다. 찬 음식을 과식하면 배탈이 날 수 있으니 적당히 먹도록 하고 따뜻한 음식도 자주 먹도록 합니다. 수박은 성질이 차고 수분과 무기질이 풍부하니 여름철 간식으로 안성맞춤인 과일입니다. 토마토와 복숭아는 성질이 차지 않아 여름철에 속이 냉하고 배탈이 잦은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지칠듯한 무더위에도 웃음 잃지 마시고 보람되고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이수한의원 · 2016. 7. 21.← 전체 목록으로
관련 진료 안내
건강관리 · 보약
문학진 대표원장


![[공진단 FAQ] 공진단, 제대로 알고 먹어야 보약입니다. 환자분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 5가지에 답을 드립니다.](https://isuhani-clinic-data.s3.ap-northeast-2.amazonaws.com/images/legacy/8482fcd17f85dd56.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