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요즘엔 건강을 위해 챙겨먹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수한의원에도 유산균 챙겨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변비, 소화기능, 면역력강화에도 먹지만
아이들 성장이나 비염 잦은 설사, 아토피질환 때문에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 장은 유해균과 유익균의 전쟁터!!
유산균은 장 뿐만 아니라 우리의 피부, 입속에도 존재하는 미생물입니다.
특히 우리 장 속에는 약 100조마리의 세균이 살고있는데요,
장 속에 있는 유해균과 유익균이 매일매일 싸워 균형을 유지하고 있다가
저항력이 약할 때 병으로 나타나게되는 것이지요.

염증을 치료하기 위한 항생제를 투여하는 경우,
내성이 생기기 쉬운 균들이 증식하게 되어 방광염이나 폐렴이 일어나기 쉬워집니다.
또한 아이들은 항생제 복용시 변비가 생기는 경우도 있죠!
따라서 항생제를 처방받는 경우엔
꼭 유산균을 같이 복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나이를 먹을수록 유익균의 수는 감소합니다!!
유익균도 40대가 지나가면서 그 수가 줄어든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매운음식과 술등의 식생활이 장을 낡아지게 만들기 때문인데요,
특히 노년에 약을 많이 먹게되면서 유산균이 더 많이 죽게된다고 합니다.
장에 균이 없으면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게 되기때문에
나이를 먹을수록 유산균을 더 잘 챙겨드셔야겠죠!!
자, 그럼
이수한의원에는 어떤 유산균제품들이 있는지 한번 볼까요?
이수한의원에는 총 네가지 제품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쎌바이오틱 사의
듀오락
듀오자임
얌얌
함소아제약의
바이오락토
이수한의원에서 듀오락을 준비한 이유는
생균으로 구성되어있고 이중코팅되어있는 제품이라
장까지 살아서 도달할 수 있는 제품이기때문입니다.
- 듀오락아이비에스
제가 먹고있는 유산균 <듀오락아이비에스>입니다.
캡슐 형태로 되어 있고
유산균 함량이 1캡슐당 110억마리 이상이기 때문에 하루 한알 복용하는 제품입니다.

한달분(30캅셀) 두달분(60캅셀) 두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캡슐을 잘 못드시는 분들은 캡슐을 뜯어서 음료에 섞어 드셔도 괜찮습니다^^
- 듀오자임플러스

이 제품은 듀오락아이비에스보다는 유산균이 적게 들어있습니다.
대신,
효소가 함께 들어있어서 소화가 잘 안되거나 장이 안좋은분들,
특히 변비가 있는 분들이 드시기에
아주 좋은 제품입니다!!
판매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이수한의원에서 가지고 있는 샘플을 뜯어보도록 할게요.
듀오자임플러스 역시 캡슐형태입니다.
한통에 60캅셀로 구성되어 있구요 하루 두번 복용하는 제품으로 총 한달분량입니다.
- 듀오락얌얌, 바이오락토플러스

듀오락 얌얌.
정으로 되어있는 제품으로 아이들이 씹어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합성감미료가 들어있지 않고
자일리톨성분이 20%정도 들어있다고 하네요^^
아침 식사 후 2알을 얌얌 먹으면 된답니다!!
맛있다고 아이가 너무 많이 먹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바이오락토플러스.
함소아 제품으로 분말형태로 되어있는 유산균제품입니다.
튼튼한 유익균 7종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신생아,임산부부터~어른들까지 복용해도 좋은 제품입니다.
주로 0세~5세 사이의 어린아이에게 처방합니다.
하루에 한포 식후에 복용하시면 되구요
가루섭취를 못하는 신생아의 경우 물이나 분유에 녹여서 복용하시면 됩니다.
주의!!
살아있는 생균이기때문에 뜨거운물에 타서 먹이면 안됩니다!!!
이중코팅으로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이수한의원 유산균제품들!
한의원내에 항상 구비되어 있으니 필요하시면 말씀해주세요^-^
관련 진료 안내
건강관리 · 보약
문학진 대표원장

![[공진단 FAQ] 공진단, 제대로 알고 먹어야 보약입니다. 환자분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 5가지에 답을 드립니다.](https://isuhani-clinic-data.s3.ap-northeast-2.amazonaws.com/images/legacy/8482fcd17f85dd56.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