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식습관 10가지~
1 . 아침은 꼭 먹는다.
아침을 먹으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변한다는 사실~
아침식사는 빠를수록 좋아요
오전 7시부터 늦어도 오전 9시 이전에 식사하되
포만감이 느껴지지 안는 양의 70%만 먹는 것이 중요
위에 부담이 되지 않도록 일어나자마자
물이나 차 한잔으로 위 운동을 촉진시키고 20~30분 후 아침식사를
해주는 것이 꼭 지켜야할 좋은 습관.
아침에 식욕이 없어 밥이 먹기 힘들다면 식사전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이구요
식용 상승은 물론 잠자는 동안 내려간 체온을 올려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요
2 . 같은 음식 2~3회 식탁에 올리지 않기
신선한 재료로 먹기 직전 만들어 먹는 음식이 영양가가 높고 맛있어요
국이나 반찬을 한번에 많이 만들어 먹으면 짜지고
기름지게 되어 건강에 물론 좋을 순 없겠죠
귀찮더라도 식사 때마다 먹을 양만 조리해 신선하게 즐기는
하나의 방법이죠
3 . 3~4시간 간격으로 음식 섭취하기
건강을 위해서는 하루 총 몇 칼로리를 먹느냐보다 몇 번에 나누어
어떤 영양소를 섭취하는지가 더 중요해요
하루 섭취해야 할 에너지를 간식으로 분산하면 공복감 없이 과식을
막을 수 있고 또한 비만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인
방법중 하나의 식습관이죠
적은 양의 간식을 자주 섭취하면 급격한 혈당상승을 막아
당뇨병 위험을 줄일수 있어요
실제 병원에서는 당뇨환자에게 식사량을 줄이는 대신
적은양의 간식을 자주 섭취하는
식이요법을 권장하고 있어요
그렇듯이 자주 나눠먹는 것도 건강을 위한 하나의 식습관이에요
4 . 컬러푸드 먹기
컬러푸드의 인기는 계속 높아지고 있는데요
끼니마다 블랙푸드, 레드푸드, 그린푸드, 옐로푸드, 화이트푸드로
이루어진 5가지 컬러의 음식을 골고루 갖춰 먹으면
우리 건강에 벨런스를 유지하는 좋은 식습관이에요
5 . 생선종류 많이 먹기
풍부한 영양소와 맛을 동시에 책임지는 생선 역시 각광받는 다이어트 식품이자
아이들 키 크는데 좋은 음식이지요~
양질의 단백질과 건강에 이로운 비타민D, 아미노산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생선은 육류보다는 낮은 칼로리와 담백한 맛이 특징
다이어트 할때는 지방 함량이 높은 등 푸른 생선과
붉은살 생선보다는 흰살생선이 더 효과적이에요
겨울 제철 생선인 생태 명태는 특히 다이어트 생선으로 손 꼽히고
있어요 건강을 위해 매번 식단에 흰살생선을
올려 건강을 지키는 식습관중 하나예요
6 . 먹을 음식 미리 준비하기
점심이나 간식으로 먹으면 좋을 견과류 스낵이나 건강음료
신선한 샐러드 등을 미리 준비하면 배가
고플 때 칼로리 높은 군것질꺼리를 피할수 있는 식습관중 하나예요
조금만 더 신경써서 샐러드를 준비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건강한 몸을 위해 공을 더 들여보자구요
7 . 갈색 식품 고르기
우리 음식중 주식이 밥이죠. 이 밥중에도 백미보다는 현미가 좋은거
다들 아시죠, 희밀보다는 호밀이 좋구요
까칠한 식감 때문에 피하기 쉬운데요 소화가 잘 안되는 느낌이
들어서 꺼린다면 잘못된 생각!!!
이 식품들이 소화가 안 되는 이유는 탄수화물 속에 먹어도 살이 안 찌는
특별한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이에요
우리 식탁에도 흰색보다는 갈색 즉 잡곡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식습관이에요

과식이 나쁘다는 건 누구나 다 아시는 사실,
그러나 맛있는 음식 앞에 “조금만 먹어야지”라는 다짐은 물거품이
된걸 다들 아시죠..메인 메뉴를 먹기 전 음료를 한 잔
마시거나 과일을 먼저 먹으면 어느 정도 과식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에요
무심코 먹게 되는 메뉴 중엔 칼로리가 만만치 않은 것이 많으니
자주 먹는 식사 메뉴의 칼로리를 알아 두는것도
우리 몸을 지키는 하나의 식습관이에요
9 . 똑똑한 오일과 향신료 선택하기
기름이라고 우리 몸에 다 헤로운 것은 아니에요
요리 전에 몸에 좋은 오일, 가령 올리브오일이나 해바라기씨유 같은
식물성기름은 우리 몸에 이롭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또한 소금이나 설탕대신 허브와 향신료를 대체하여 사용하는 것도
좋은 식습관중 하나이에요
10 . 물 자주 마시기
흔히 다이어트 하는 방법중 제일 중요한 식습관이라고
다들 물 마니 마시세요~ 라고 하잖아요
그와 같이 물은 우리 몸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요
“배고프다”는 느낌을 갈증의 첫 번째 신호인데요
대분분의 사람들은 “배고픔”을 오해하고 있어요
모든 세포는 효율적으로 기능하기 위해 수분을 필요로 해요
얼굴에만 미스트 뿌려 수분 채우지 마시구요 틈틈이 물을
마셔서 최소 하루 2L정도의 물을 섭취하는
식습관을 가져야 해요
관련 진료 안내
건강관리 · 보약
문학진 대표원장




![[공진단 FAQ] 공진단, 제대로 알고 먹어야 보약입니다. 환자분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 5가지에 답을 드립니다.](https://isuhani-clinic-data.s3.ap-northeast-2.amazonaws.com/images/legacy/8482fcd17f85dd56.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