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이라해서 다 똑같지가 않습니다.
사람마다 제각각 표현하는 방법도 다양하고,
실제 느껴지는 아픔도 다르기 때문이죠.
주로 호소하는 증상들을 열거해보죠.
뒷머리만 땡기듯이 아파요
정수리만 욱신거리며 아파요
이마에서 뒷골까지 다 아파요
눈까지 시큰하고, 눈알이 빠질 것 같으면서 머리가 아파요
눈이 침침하고 잘 안보이면서 머리 아파요
속이 미식거리고 토할 것 같으면서 머리 아파요
머리가 조이는 듯이 아파요
혈관뛰는 것 처럼 지끈지끈 아파요
이 외에도 다양한 양상이 나타날 수 있죠.

이들 증상은 진통제를 복용하면 사라졌다가 금새 다시 아프기도 하고,
약을 사먹어도 사라지지 않고 계속 아프기도 하죠.
체해서 아픈 것 같기도 하고
신경써서 아픈 것 같기도 하고
추워서 아픈 것 같이도 하고...
정말 알 수 없는게 두통이죠.
두통을 제대로 겪어보신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두통은 굉장히 불쾌하고, 생활에 지장을 많이 줍니다.
아픈 부위가 머리라서 큰 병이 아닌가 하고 괜히 겁이 나기도 하죠.
원인을 잘 밝혀내서 치료를 하면 지긋지긋한 두통에서 벗어 날 수 있으니
진료 후에 치료를 받이세요.
이수한의원 · 2010. 12. 14.← 전체 목록으로
관련 진료 안내
체형 · 척추 · 관절통증
문학진 대표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