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한의원

등산 후 맛있는 거 먹기

By 이수한의원·2026. 6. 1.네이버 원문

안녕하세요

7호선 남성역 1번 출구 앞, 경희 ) 이수한의원 입니다

지난주에 저희 이수한의원 식구들이 인왕산으로 등산을 다녀왔어요

등산 후 맛있는 음식들을 먹었는데, 맛집 공유를 해볼까 해요 ^^

양탄집 서촌 본점

제일 첫 번째 1차로 간 곳은 서촌에 있는

양탄집 서촌 본점입니다

오픈 시간에 맞춰서 가서 그런지 저희가 첫 번째 손님이더라고요

아무도 없어서 너무 쾌적하고 조용하고 좋았어요

고기는 돼지고기 삼겹살 가브리살 목살로 골고루 주문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불판

돼지고기는 이런 불판에 구워서 맛있더라고요

기본으로 나오는 밑반찬들이고요

개인 앞접시와 소금 그리고 간장소스도 따로 나옵니다

고기 비주얼 무슨 일이죠? (O_o)

쪽파도 나오네요

구워 먹으니까 맛있어요

다 같이 짠~

직원분이 고기도 직접 구워 주시는데

고기도 잘 구워주시고 너무 좋았어요

덕분이 편하게 잘 먹을 수 있었습니다

크~ 다 익었으니까 이제 먹어볼게요!

잘 익은 고기는 소금에도 찍어 먹고 고추냉이에도 찍어 먹고

정말 맛있어요

고기가 육즙이 팡팡 터지네요 입속에서... fantastic!!!

너무 맛있어서 추가로 더 주문했고요

또 맛있게 잘 구워주셔서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서촌 계단집

두 번째 맛집은 근방에 있는 서촌 계단집입니다

식당 내부에 계단이 있어서 이름이 계단집인가봅니다

2020년 서울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인증받은 곳이네요

메뉴가... 해산물은 매일매일 싯가에 따라 가격이 달라서 그런지

그냥 A4용지 반 접어서 매직으로 써주셨네요

뭔가 갬성 있는 메뉴판 같아요 ㅋㅋㅋ

기본 찬은 양파와 당근 그리고 홍합탕이 나왔어요

기본으로 홍합탕이 나오다니

심지어 리필이 가능해요

각자 취향에 맞는 걸로 마셔서 소주 물 맥주 유자주 다 섞였네요 ㅋㅋ

살면서 이렇게 큰 굴은 진짜 처음 봐요

제주도 자연산 바위 대굴 이라고 합니다

진짜 사람 주먹만 해요

바로 비교샷 찍었는데, 보이시죠? ^^

진짜 하나도 안 비리고 너무 완전 싱싱 그 잡채에요

최애 성게알도 주문했는데

아쉽게도 국내산은 아니지만 그래도 맛있습니다

주먹밥도 같이 주셨는데

서빙하시는 아주머니께서 손수 비벼주셨어요

이렇게 김에 주먹밥을 올리고 성게알을 하나 올리고

취향에 맞게 참기름을 찍어 먹으라 하셨는데 진짜 말모말모

추가로 더 주문한 메뉴는 참소라 숙회와 갑오징어 숙회인데

이거 참소라가 진짜 미쳤어요

살이 탱글탱글하고 쫄깃쫄깃한데 내장이 너무 꼬숩고 맛있네요

갑오징어는 야들야들 진짜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막걸리도 각자 마시고 싶은 만큼만 따라서 맛보기로 한 잔씩만

오늘 등산 멤버 기념사진 ㅋㅋㅋ 즐겁다아아아ㅏ~


원조만선호프

2차까지 먹고 또 먹고 또 먹어도 너무 대낮이네요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소화도 시킬 겸 조금 걷다가

지하철 타고 종로로 넘어가서 원조 만선호프로 갔어요

원장님께서 여러 번 말씀하셨던

을지로에 직장인들에게 유명하다는 만선호프

몇 년 동안 말로만 듣다가 드디어 와봤어요

들어가는 길에 보니까 그냥 골목 자체가 만선호프 거리더라고요

안 유명할 수가 없는 만선호프

조금 일찍 가서 그런지 사람이 많이 없어서

시원하게 에어컨 앞자리로 자리를 잡고

간단하게 안주 두 개랑 또 맥주 ㅋㅋㅋㅋㅋ

아니 근데 저희가 도착하고 잠시 후에 좌석이 전부 다 만석이 된 거 있죠

아무래도 우리 중에 누군가가 손님을 막 끌고 다니나봐요

1차 고깃집에서도 저희 들어가고 두 팀 더 들어오던데

2차 때도 저희 도착했을 때는 아무도 없었는데 좀 이따 만석 되더니

3차 때도 또 만석이네요

닭똥집 볶음 오랜만에 먹으니까 진짜 너무 맛있고

야채도 많고 버섯도 있고 청경채도 있고 입맛에 딱 맞았어요

황태는 언제 먹어도 건조한 살코기 ㅋㅋㅋ

9:00시~11시 등산 && 11시 30분~5시 1차, 2차, 3차

너무너무 많이 달렸다

즐겁고 알찬 하루였네요

이수한의원 · 2026. 6. 1.← 전체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