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한의원

2025년 봄 회식 _ 진미평양냉면 & 제일영동부두

By 이수한의원·2025. 7. 18.네이버 원문

안녕하세요

7호선 남성역 1번 출구 앞, 경희 ) 이수한의원 입니다

4월에 회식을 했었는데 글을 안 올렸었더라고요

그래서... 이제야 올립니다 ㅎㅎ

서울 3대 평양냉면 맛집이라는

"진미 평양냉면" 맛집에 다녀왔어요

입구에서 보이는 거와 다르게 내부는 꽤 넓더라고요

사람도 엄청 많았는데, 이건 사람 없을 때 찍은 거예요

메뉴는 어복쟁반과 냉면으로 주문했어요 🤤

기본 밑반찬으로 나오는 무피클, 쌈장, 김치, 마늘,

그리고 어복쟁반과 함께 먹는 소스

어복쟁반.. 음.. 생선의 어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어요

어복쟁반은 평양 지방의 전통 소고기 전골 요리로, 소의 뱃살(특히 젖가슴살)과 채소를 놋쟁반에 담아 육수와 함께 끓여 먹는 음식입니다.

이름은 '어복(魚腹)'과 '쟁반'의 합성어로, 과거 소의 뱃살 부위를 사용했으나 현재는 다양한 고기와 채소를 조화롭게 구성합니다.

주요 특징

  1. 유래 : 평양 시장 상인들이 해장을 위해 먹던 음식에서 유래했으며, '우복(牛腹)'이라는 이름이 발음 편의상 '어복'으로 변형되었습니다.

  2. 재료 : 소고기(양지머리, 머리고기, 유방 등), 대파, 미나리, 버섯, 계란지단 등을 사용하며, 초간장에 찍어 먹거나 국수사리를 추가하기도 합니다.

  3. 문화적 의미 : 공동체 식사로, 가족이나 친구들이 함께 나누어 먹으며 유대감을 강화하는 전통을 상징합니다.

고기가 아주 부드럽고 냄새도 안 나고

소스도 맛있고, 야채도 맛있고 좋았어요 👍🏻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었는데

다음에 또 먹어보고 싶은 음식이에요

국물도 맛이 깊고 깔끔하고 완전 호였답니다 🙆🏻♀️

만두도 육즙 가득해서 맛있었어요 🥟

드디어 평양냉면...

이건... 이것도 처음 먹어보는 건데

음... 이걸... 왜...? 어떻게... 에???? 이런 맛있었어요

식초를 좀 뿌리면 괜찮을까 싶어서

살짝 뿌려봤는데, 여전했어요 😰

면은 맛있었는데, 국물이...

여기 왜 3대 맛집이지 싶었던 맛...

그럼 다른 곳은 얼마나

이상하다는 걸까라는 의문이 들기도 했어요

(제 입맛에는 안 맞았던...)

음.. 아마도 몇번 다시 시도해보면

익숙해져서 다음에 먹으면 맛있을거같아요 ㅋㅋ

그래도 새로운 경험이었어요

어복쟁반이랑 만두는 최고! 😛

2차로 간 곳은 제일 영동 부두라는 곳인데

여기 완전 옛날 포차 느낌이었어요

의자랑 테이블부터

내부 인테리어도 레트로 느낌인데

심지어 음악도 완전 옛날 노래들만 나와서 신기했어요

기본 찬은 미역국, 김, 야채, 양념 등 나오고

간단하게 먹을수있는

메뉴는 모둠 해산물과 해물 라면을 주문했어요

둘 다 너무 맛있었어요 👍🏻

해물라면은 완전 해장라면 스타일이고

홍합도 가리비도 한가득이에요

즐거운 회식이었답니다 🥳

이수한의원 · 2025. 7. 18.← 전체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