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한의원

2025년 제주국제트레일러닝대회 다녀왔습니다

By 이수한의원·2025. 4. 7.네이버 원문

안녕하세요.

남성역 1번출구 앞 이수한의원의 문학진원장입니다.

2025 서울마라톤(구 동아마라톤 2025.03.16)을 끝내고 3주가 지났습니다.

풀코스 완주 후 휴식을 취하고 있다가,

미리 신청해두었던

2025 제주국제트레일러닝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제주도에 다녀왔습니다.

10km 36km 100km 코스가 있더라구요.

10km 는 너무 짧고

100 km 는 금 토 일 3일간 진행되는터라 진료를 해야 하는 저는 참가가 불가능.

그래서 36km 코스에 참가합니다.

일요일 아침 06시에 출발하는 일정이라

토요일 밤에 제주에서 1박하고, 아침 일찍부터 서둘러 대회장이 있는 표선면 가시리로 갔습니다.

새벽 6시가 채 안된 시간인데, 이미 하늘은 밝아오더라구요.

이렇게 3명의 친구와 함께 했습니다.

(이 친구들은 2주마다 모여서 의료진 스터디를 함께 하고 있는 친구들입니다. 공부도 운동도 좋은 친구들과 함께 하니 너무 좋습니다. 아! 이 세명은 25년 3월 동아마라톤 풀코스도 완주했습니다 ㅎㅎ)

06시 정각에 바로 출발합니다.

출발후 한동안은 출전 선수들이 다들 뒤엉켜 같이 뜁니다.

날이 서서히 밝아오면서 주변의 멋진 경치가 보이니까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신이 나더라구요.

일출입니다.

트레일러닝을 하는 도중에 맞는 일출은 가슴 뭉클하더라구요

아.. 역광!

아침 공기가 쌀쌀하니

검정 바람막이를 입고 뜁니다. (2024년 동아마라톤 기념품인 finisher 바람막이입니다 ㅎㅎ)

평지, 초원, 오르막, 내리막, 오름 등등 다채로운 환경을 두 다리로 달리니

너무 재밌습니다.

오르막길은 못 뛰겠어요. 걸어 올라가는 것도 힘들잖아요.

저만 걷는게 아니라.. 다~~들 걸어요. 오르막은.

가시리에 풍력발전소가 있어서 풍력발전기가 많이 보여요

초원에 우뚝 솟은 풍력발전기도 멋지던걸요.

친구가 슬로우 영상을 찍어주는 찰나에.. 남자부 1등 선수는 이미 반환점을 돌아오고 있어요.

와.. 이렇게 빠르다고???

걷고 뛰는 사이사이 풍경이 끝내줍니다

이날 날씨도 너무 좋았거든요!!

18km를 달리면 반환점이 나옵니다.

반환점까지는 3명이 앞서거니 뒷서거니 대화하면서 함께 뛰었어요.

반환점 이후부터는 각자 자기 속도대로 결승점까지 가기로 합니다.

계단을 오르는 걸음이 의외로 가겹습니다.

좋아요 좋아.

하늘도, 오름들도, 바다도, 풀밭마저도 너무 멋졌습니다.

그렇게 5시간 넘게 달려

결승점을 통과!!

먼저 도착한 친구가 영상을 찍어줬네요. 고맙다~~

다리도 아프고 많이 지쳤지만,

아주 기분 좋은 레이스였습니다.

결승점 주변은 이렇게 노~란 유채꽃이 끝도 없이 펼쳐져 있어서

감동적인 피니시가 되었죠.

너무 좋더라구요.

피니시 후... 유채꽃 배경으로 사진 또 찍습니다. ㅎㅎ

저 뒤로 벛꽃도 보이죠?

그래서 벛꽃과 유채꽃이 만발한 사진도 한 장 찍습니다

기념 사진 ㅎㅎ

(아.. 저 빨간 티셔츠는 2025년 3월 동아마라톤 기념 finisher 티셔츠입니다)

처음 참가한 트레일러닝 대회라 어느정도의 기록이 나올지 예상을 할 수가 없었어요.

(36km 완주 제한시간은 8시간입니다)

사전에 짧게 연습해본 경험으로,

6시간 이내로는 도착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죠.

예상보다 기록도 괜찮아서 기분이 더 좋았네요. ^^

땀흘려 운동한 후에는

맛있는 식사가 필수잖아요~

제주도에 가면 제주막걸리 드셔보세요.

아주 매력적인 맛입니다.

날씨도 좋았고,

좋은 친구들과 함께해서

더더욱 재미있게 즐겼던

제주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였습니다.

모두들 재미있는 운동하시고

건강하세요~~~~~~~~~~~

이수한의원 · 2025. 4. 7.← 전체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