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한의원

2025 첫 마라톤 대회 출전 "동계국제마라톤 대회"

By 이수한의원·2025. 2. 17.네이버 원문

2025년 1월 1일

새해 기념 25km 달리기하다 발생한 부상이 1월 내내.. 2월까지 지긋지긋하게 반복되더군요.

대한민국의 봄을 대표하는 풀코스 마라톤인 서울마라톤(구, 동아마라톤)이

한달여 남은 시점이라

부상으로 인한 훈련량 부족이 우려되는 상황.

미리 신청해뒀던 동계국제마라톤을 참가할까 말까 몇일을 고민하다가

부상이 완전 회복된 상태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장거리 훈련을 더 이상 미룰 수도 없는 상황이라

조심조심 부상부위 체크해가면서 살살 뛰기로 하고

2월 16일 일요일.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대회는 여의도에서 8시 START

첫 반환구간까지 예상외로 잘 달려집니다.

'어라. 몸이 많이 회복된건가?'

반환점을 돌자마자 맞바람이 ㅜ.ㅠ

아... 지금까지는 내가 뒷바람을 맞으며 수월하게 달린거였어.

그렇게 하프지점까지는 큰 무리 없이 달렸는데

22km 넘어서면서 여기저기 아프더니

29km 지점에서부터는 다리에 쥐가 나기 시작하고

30km 부터 남은 2km는 너무너무 힘든 레이스 였습니다.

훈련이 부족했으니 당연한거..

그래도. 32km 완주는 했으니 한시름 놓았습니다.

남은 기간 훈련량 보충하면 3월 서울마라톤 풀코스도 완주 가능할수도 있겠다 싶네요

32.195km 대회인데,

워치 기록에는 31.09km 로 잡혔네??

다른 주자들 후기를 보니

31km 정도로 기록된 주자들이 많네???

어라?

아하... 850m 가 짧았구나.

850m 덜 뛰어서 다행이다 ㅎㅎㅎ

대회 후 잠시 쉬었다가,

한의원 의료진 스터디 모임을 위해 지하철을 타는데

계단 내려가다가 비명 지를뻔 ㅜ.ㅠ

갑자기 장거리를 뛰고 났더니 다리가 안아픈 곳이 없네요...

금새 회복되겠죠 뭐.

이수한의원 · 2025. 2. 17.← 전체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