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7호선 남성역 1번 출구 앞에 있는, 경희 ) 이수한의원입니다
저희 이수한의원 식구들이 몇 년 만에
워크샵을 다녀왔어요 🥳
11월 30일 Day1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
서울 서초구 청계산로9길 1-7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
그동안 강원도, 제주도 지역으로 다녀왔었는데
이번에는 가까운 곳으로 다녀왔습니다 🥳
위치는 서울 서초구에 있는 청계산입니다
숙소는 청계산 바로 밑에 있는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에서 하룻밤 묵었어요
체크인을 마치고
저희가 배정받은 방이에요
저랑, 신샘이랑 & 은경샘 은주샘이랑
둘둘 나눠서 사용했어요
아 원장님 방은 사진을 못 찍었네요 😩
원장님 방은 6층에 따로 배정받으셨어요
호텔 로비는 크리스마스 느낌이 물씬 나는
이쁜 트리가 여러 개 있더라고요
너무 이쁨 🤩
벤치 한쪽에는 곰도 있고 야옹이도 있고
아마도 여기는 포토존이겠죠?
저희 방 구경 하실래요? ^^
방이 깔끔하고 아늑하고 아주 좋네요
방은 이렇게 생겼어요 🙂
방에 도착해서 짐을 내려두고
원장님 방으로 다 같이 올라갔어요
왜냐구요? 워크샵이잖아요?
발표회가 있었거든요 ㅋㅋ
사진은 좀 부끄럽지만
은경샘도 저도.. 나원장님도 발표를 했습니다
은경샘의 주제는 식이요법
저는 한의원에서 사용하는 차트 내에 있는 문자 사용법
그리고 나원장님은 성장에 대해 하셨어요
(아 여기가 원장님 방이에요
저희 방보다 좀 더 크고 거실도 있어서
회의하고 모여서 놀기 딱 좋은 방이죠 😊)
모든 발표와 회의가 끝난 후 저녁식사를 하러 갔어요
옛골토성 청계산점
서울 서초구 청계산로 434
저녁식사는 호텔 근처에 있는
“옛골토성”으로 갔습니다
옛골토성의 메인 메뉴는 오리고기 같아요
오리를 굽고 있더라고요
완전 신기 😲
밑반찬은 기본적으로 나오는 게
김치, 할라피뇨, 샐러드, 백김치
마늘, 쌈장 정도?
그리고 이건 고기를 찍어 먹을 수 있게
나오는 소스 양념장
우리가 먹을 고기들 🥩
돼지갈비 삼겹살 목살
오리고기 소시지 새우 아주 골고루 있죠 🥳
고기도 육즙 팡팡이고
쫄깃하고 담백하니 맛있네요
우리 이수한의원 식구들과 함께 하니까
더 맛있고 아주 짱짱 👍🏻
너무 행복한 저녁 식사였습니다 🩷
기분 좋은 날이니까 모두 짠 🍻
원장님이 우대도 추가로 주문하셨는데
우대는 말해 뭐해 🤭
참나무 장작 바베큐 전문점
옛골토성이었습니다 🐷
속초어시장 청계산점
경기 성남시 수정구 청계산로 452
1차만 먹고 바로 가서 잠들기 너무 아쉽잖아요
겨울인데 대방어 안 먹으면 안돼겠쥬?
그래서 2차로 원장님이 대방어 먹자고 하셔가지고
옆에 있는 횟집에 가서
대방어 하나랑 광어&우럭 하나랑
멍게랑 해삼도 포장해서 호텔로 고고했습니다 🐟
크~ 비쥬얼 머선129 진짜 🥹
회 먹을 때는 멍게랑 해삼도 필슈 ☝🏻
김에다가 방어회 기름장에 살짝 찍어서
한 점 올리고 와사비 조금 올려서 먹었더니
진짜 입안에서 살살 녹아요 🫶🏻
자, 시계방향으로
문원장님 은주샘 은경샘 이원장님 종희샘 나원장님
그리고 저..
저만 머리가 엄청 크게 나온 😂
얼굴 크게 나와도 괜찮습니다
행복한 2차 중이었거든요 ㅋㅋㅋㅋㅋㅋ
이거는 원장님이 얼마 전에
대만 학회 가셨을 때 사 온 위스키입니다
저희랑 함께 드신다고 특별히 챙겨오셨어요 👏🏻
다 같이 짠 🥃
이거는 원장님이 주신 특별 보너스 💰
감사합니다 원장님 🫰🏻💕
그렇게 2차도 달리고
마지막에는 저희끼리 3차까지 달리고
이야기하면서 놀다가 잠들었어요 🥳
12월 1일 Day2
원래 아침에 일어나서 청계산으로 등산을 가려 했으나
다들 전날 너무 재밌게 놀고 늦게 잠들어서
못 갔지 뭐예요 🥹
해 뜨기 전에 잠들었습니다 🌅
그래서.. 잘 자고 일어나서
체크아웃하고 1층에서 만났습니다 🥹
그냥 가기 아쉬우니까
트리 앞에서 우리 단체 사진 찰칵 📸
장소 바꿔서 한 번 더 📸
나원장님은 전날 밤에 집에 가셨다가
아침에 온다고 하셨는데 아쉽게도 함께하지 못하셔서
단체사진을 같이 못 찍었어요 😭
우리 다들 너무 신나보이쥬? 🥳💕🩷🐷🍻🫶🏻🎁🎉
저희가 다음날은
등산 갔다가, 아점먹고,
반 고흐 전시회를 보러 갈 계획이었으나
등산은 스킵하고 바로 아점을 먹으러 갔습니다
백년옥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323길 1
아점은 예술의전당 근처에 있는 유명 맛집
“백년옥” 입니다
여기가 두부요리로 엄청 유명하다고 하고
나혼산에 바이올리니스트 대니구도 다녀간..
여기 도착했을 때가 오전 11:50 즈음이었는데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웨이팅 줄이 엄청 길더라고요
대기하면서 메뉴 구경도 하고 한 명 한 명
메뉴 결정해서 한 번에 주문했어요
기본으로 나오는 찬은
콩나물무침, 겉절이, 미역무침, 생채 나물인데
반찬이 다 맛있어요
자극적이지도 않고
싱겁지도 않고 아주 딱 알맞게 👍🏻
해물파전 1개랑 고등어 구이도 1개 주문하고
콩비지찌개
들깨 순두부
뚝배기 순두부
이렇게 골고루 주문해서 먹었는데
파전도 고등어도 찌개도 다 맛있네요 🐷💕
예술에 전당이 근처에 있어서 얼마나 다행이게요
가까이 있으니까 이렇게 전시회도 볼 수 있잖아요 🖼️
전시가 시작한 지 한 3일째? 되는 날이기도 하고
주말이기도 하고
진짜 사람들이 말도 못 하게 있었어요
전시회에 사람들이 이렇게 많이 있는 건
저 진짜 처음 봐요 😨
그래도 설레는 마음으로 두근두근
전시회 볼 준비를 🤭
기다리면서 우리끼리 찍고 있었는데
원장님도 찰칵 ㅋㅋㅋㅋ
전시회 너무 즐겁게 봤는데
제일 아쉬운 게, 촬영이 불가하다는 점
왜 그랬을까요 ㅜㅜ
사진도 찍으면 더 좋았을 텐데 😫
웃긴 게 뭐냐면
전시는 반 고흐를 봤는데
어믄데로 가서 인생네컷을 찍고 왔어요 🤣
아니 6명이 다 못 들어간 게 너무 아쉽네요
그래도 전부 다 신나 보이죠?
이수한의원 식구들이 처음으로 같이 찍은
인생네컷입니다 😇
한의원 내부 수리
저희가 이번에 1박2일로 워크샵을 가게 된 계기가
뭐냐면..
한의원 치료실 내부 공사를 했기 때문이에요 ⚒️
음.. 건물이 노후? 돼서
위층에서 물도 좀 새고
비가 왔을 때 외부에서 빗물도 들어와서
내부 벽 쪽이 좀 말썽이었거든요
올해가 끝나기 전에 공사를 하게 되어
이번 기회에 겸사겸사 워크샵도 다녀온 거예요 😊
11월 30일 토요일은
단축 진료 1시까지 하고
한 시간 동안 짐 정리를 했어요
베드 수건, 메트, 치료실에 있는 모든 물품들,
커튼, 기계 등 다 포장해서 치우고 정리하고
데스크 보호해~ 😅
치료실에 도배도 새로 해야 했기 때문에
모든 짐은 원장님 방으로 다 뺐어요
비포 & 애프터 사진을 비교하면 보이겠지만
비포는 약간 베이지 느낌이면
애프터는 연파랑에 비슷하죠?
벽지 색도 바꿨습니다 🩵
기존에 베이지색보다는
이번에 바꾼 연 파란색이 더 시원해 보이고
깔끔하고 더 맘이 드네요 😉
도배가 다 정리되는 동안
한의원 베드 커버도 세탁하고
커튼도 세탁했어요
워크샵 다녀오고 나서도
아주 알차게 시간을 활용했어요
카페 가서 음료 하나씩 주문하고
빨래방 가서 베드 커버 먼저 세탁하고
커튼 돌리고
커튼 돌리는 동안
베드 커버 건조기 돌리고
기다리는 우리 샘들 ㅋㅋㅋ
(샘 거기 잡고 똑같이 있어봐요, 사진 찍어보게 😂)
설정샷 입니다 📸
세탁이 완료된 후
한의원에 돌아가서 청소하고 정리하고
물건들 원위치 시키고
하루가 아주 그냥 정신없이 흘러갔어요
1박2일 워크샵도
너무너무너무 재밌었고
다 같이 모여서 빨래하러 간 것도 재밌었고
다 같이 힘 합쳐서 정리하고 치우고
함께하니까 정리도 더 빨리되고 재밌었어요
엄청 긴 1박2일을 보낸 거 같아요
너무 알차게 잘 보냈습니다 😉
원장님들이랑 샘들이랑
이렇게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게 되어
너무 즐겁고 신나고 행복했어요
(저는 이전 글에도 여러번 말했지만
이렇게 한의원 식구들이 다같이 어디 놀러가거나
회식하거나 함께노는거 엄청 좋아합니다 ㅋㅋ)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