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한의원

제주도 워크샵 D3 [ 환상숲 새빌카페 새별오름 대원가 ]

By 이수한의원·2019. 12. 5.네이버 원문

안녕하세요

7호선 남성역 1번 출구 앞, 경희 ) 이수한의원 입니다

이제 워크샵 마지막날이에요

벌써 3일째라니..

시간 너무 빨리 가네요 ㅠ

아침에 모두 푹 자고 일어나서

아침 식사로 라면을 끓여먹었어요

신라면에 어제 남은 왕가리비를 넣고 끓이니

너무 너무 맛있는 라면이 되었네요

라면 하면 또 김치가 빠질수 없죠.. 라면의 단짝 친구 김치와 함께 먹으니 JMT ^^,)

나원장님과 영미샘의 손맛으로 완성된 가리비라면 ^^

오전 11시 즈음 이제 멋진 숙소에서도

체크아웃을 하고

마지막날 투어를 하러갔어요~

그런데 어제 밤에 비가 와서 그런지

아침에 바다가 장난이 아니네요

아니 어제는 엄청 잔잔하고 바다색도 이쁘고

뛰어들어가고싶었는데

어째서 다음날은 이렇게 공포의 바다로 변했는지

정말 무섭네요

알수없는 바다의 신비함 ㅋㅋ

가까이 안가는게 좋겠어요

하지만 저는 사진과 동영상을 찍으러 이만큼 가까이 다녀왔죠

오 정말 장난아니고

바람이 넘 쌔서 옆으로 급 날라갈뻔했어요 ㅋㅋㅋㅋㅋㅋ

다음 목적지는 : 신비의 곶자왈 공원 "환상숲" 입니다

매표소에 들려서 꼭 표를 사가시구요

그냥 아무것도 모르고 혼자 구경 하는것보다는

꼭 해설을 들으시는거 추천합니다!

그러면 왜 환상의 숲인줄 알거에요

진짜 신기하고 신비한게 엄청 많아요!

저희는 12시 해설을 듣기 위해 기다리고있었는데

아직 시간이 조금 남아서 잠시 카페에서 차 한잔 하기로했어요

환상의 숲 입구쪽에 있는 담앙이라는 카페에요

카페 안에는 한방 족욕 체험도 할수있네요

출입문에 "당깁서" 라고 당기시오의 제주도 말인걸까요? 히히

카페 내부도 너무 깔끔하고 아담하고 좋네요

추우니까 따뜻한거 먹어야하는데

가지샘은 얼. 죽. 아 하신다고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네요 ㅋㅋㅋ

여기 환상의 숲에서는

방송으로, 뮤지비디오로, 그림으로, 작곡으로, 애니메이션으로 등등

여러가지로 많이 알려져있네요

저는 처음 알았는데.. ㅋㅋ

카페 한쪽으로는 족욕 체험 할수 있는 룸이 준비되있어요

생각보다 넓네요

카페보다 더 넓어요 ㅋㅋ

순서는 설명서도 이렇게 직접

손으로 다 그려서 코팅 해놓으셨네요

그럼 진짜 너무 깨알 귀요미에요 ^^

족욕체험은 아이들이 해보았는데

선정이 주원이 모두 설명도 잘듣고 열심히 잘 하고있어요

따뜻한 물을 받아서

한방 티백을 넣어서 발가락으로 쪼물쪼물~

이렇게 풋스파를 하고 족욕할때는 쓰는 아로마 오일도 넣고

아이들 발이 너무 촉촉 개운하겠어요 ^^,)

"애들아 여기 한번만 봐줄래? 사진 찍어주께~" 라고 말하니

아이들이 이렇게 뒤돌아봐줬어요 ㅋㅋ

차도 다 마시고

아이들 족욕도 끝나고 12시가 되서 이제 환상의 숲을 보러 들어갔어요

아빠 따라 칙칙 폭폭~

이거 표지판을 보니..

뭔가 느낌이.. 만화 속에 나오는거 같아요

뒷모습을 보니 다들 어디 끌려가는 느낌같은데..

그렇게 모두 숲속안으로 들어갔다....................

해설자분이 먼저 안들어가셔서

하나씩 하나씩 설명 해주시는데

사진 찍으랴 동영상 찍으랴 해설들으랴 너무 바빴어요 ㅋㅋㅋ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신비한 곳이라고 해주셨어요~

그래서... 일부러 해설자님 앞에 가서 들으려고 얼마나 빨리 빨리

걸었는지 모르겠어요

( 해설자님 걸음이 너무 빠르심.. )

곶자왈은 제주의 천연 원시림으로

용암이 남긴 신비한 지형위에서 다양한 식물들이 살아가는

신기한 생태계가 유지되는 곳이에요

이거는 콩짜개넝쿨 이라고 불리는거에요

콩 반쪽 모양처럼 생겨서

콩짜개 라고 불리구요

동그란거는 여자 역할을 하고

기다란거는 남자 역할을 하는 풀이라고 하셨어요

이거는 고사리 중에 하나 인데,

먹는 고사리는 아니고.. 아무튼 먹는건 아니라고 했어요

뒤집에서 보면 씨앗이 이렇게 붙어있는데

이걸 포자라고 부른데요

으... 근대 무슨 벌래 붙어있는거 마냥

이렇게 붙어있어서 너무 징그러웠어요 ㅠㅠ

다음 장소로 이동할께요~

이거는 아이비라는 식물인데,

잎이 원래 뾰족하고 3개가 있어야하는데

숲안으로 햇빛이 안들어와서,

빛을 많이 더 받으려고 잎이 더 넓어진거라고 하셨어요

자세히 보시면 잎의 뾰족한 모양이 5개로 되있어요

우리가 흔히 아는 아이비잎이랑은 모양이 다르게 자라고 있죠?

이거는 비누나무인데

나무를 비비고 손을 비비면 느낌이 엄청 부드러워요

이게 다 비누 성분때문에 그러는데,

정말 신기하죠? ^^

아 그리고 이 곶자왈은 흙이 없고 전부 다 돌이라고 했어요

그래서 이 나무 뿌리는 밑으로 못 내려가고

위로 올라와서 이렇게 뿌리가 높다고 했어요..

알수록 신기한 숲이에요 진짜 ^^

곶자왈은 용암이 분출되서 흐르며 남긴

현무암 사이사이로 식물이 함께 살면서 형성해 놓은 원시림이라고 해요

쉽게말하면, 용암위에 형성된 숲이라서

나무들도 흙에서 자라는게 아니고 다들 바위 사이사이에서 자라나고 있는거죠

그리고, 예전에는 아무도 이 땅에 관심이 없어서

엄청 싸게 팔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여기 사장님이 오래전에 헐값에 산 돌밭인데

그분이 이렇게 멋있는 공원을 만들어놓으신거에요

완전 대단하시죠! 엄지척!

우리가 밟고 다니던 길에 있는 흙은

사장님이 직접 길을 만드시면서 흙을 뿌린거라고 하셨어요

이거는 댕구알 버섯이라고 하는데,

원래는 색이 하얗고 축구공 만하다고 했는데

지금은 좀 오래되서 색도 누렇고 바람 빠진 공같이 생겼죠

근대 말이죠..

이게 그렇게 비싸다고 하시더라구요

가격을 알면 깜짝놀라서 뒤로 자빠지실거에요 ㅋㅋ

( 정확한 금액은 기억안나는데, 그냥 엄청 비싼거만 기억나에요 )

만지는건 안되니까,

최대한 가까이서 보기..

마치 정글에 와있는 느낌이에요

사방 팔방 다 나무, 풀, 숲.. 진짜 서울에서는 경험할수없는 일이죠 ㅋㅋ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뿌리 밑에 바위가 있고

뿌리 사이에 바위가 있죠.. 진짜 흙이 안보여요

이거는 나무에서 자라고 있는 버섯인데..

이름이 뭐였더라??

이름 모를 버섯...

다음은, 때죽나무 라고 하는데요

칡나무 : 갈

등나무 : 등

줄기가 서로 감기는 방향이 달라서 갈등이라고 불린다고 했어요

서로 감기게 되면 더 끈끈하게 잘 감겨서 안풀린다고..

그래서 타잔 영화나 만화에서보면, 타잔이 타고 다녀도 안끊어지는 이유가..

바로 이거 였네요

나무에 감긴 작은.. 줄을 보면 서로 반대방향으로 감겨있죠?

해설자님께서 설명해주시는데

귀에 쏙쏙 들어오네요! 너무 잘 설명해주세요 진짜

이 나무는

배우 장근석이 여기서 화보를 찍었다고 했었나?

나무 이름이 장근석 나무 인데,

일본인들이 구경 하러 오면 이 나무 옆에 서서 사진을 찍고 간다고 하네요

하지만 오래 되서 그런지, 비오고 그래서

한쪽은 이렇게 부러졌어요

여기는 아래 보이는 땅은,

곶자왈에서 유일하게 흙이 있어서 식물을 심을수있는 곳이라고 하셨어요

바닥에 보시면 흙이 좀 있죠?

진짜 숲 전체에 콩짜개넝쿨이 엄청 많아요

너무 귀엽고 이쁜거같아요

숲속 안에 걸어다니다 보면 멋있는 곳이 엄청 많아요

예를 들면 이렇게 낙옆에 떨어진 길?

일단은 공기가 맑아서 참 좋네요!

이렇게 버섯도 있어요

이 버섯 이름이 뭐냐면.. 망태말뚝버섯?

이게 조금 더 자라면

버섯 기둥에 망처럼 생겨서 망태말뚝버섯이라고 불린다고했어요

이렇게 생긴건데..

저희가 본 버섯은 이렇게 생기지 않아서 아쉽네요 ㅠ

다음은 용암 동굴이에요

바위 틈으로 바람이 나오는데

동굴은 여름이던 겨울이던 온도가 항상 15도로 유지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다고..

그래서 온도계를 보니까

당시 온도는 11도 더라구요

아무래도 비도 조금 오고 그래서 인지

온도가 조금 더 내려간거 같아요

이거는 우리 단체사진이에요

원장님 식구들

이수한의원 식구들

그리고, 마지막은 이수한의원 직원들

요거는 요거는.. 그냥 직원들 셀카 ㅋㅋ

이거는.. 요즘 스노우 어플에서 유행하는 필터 ㅋㅋ

이수한의원 인싸들입니다 ^^)v

진짜 삼각대 챙겨가길 너무 잘했다 싶었던게..

이렇게 세팅해놓고 버튼만 누르면 찰칵 찰칵 ㅋㅋ

삼각대가 신의 한수였어요!

다음 여행에도 삼각대 잊지 않고 가져갈거에요 히히

구경을 마치고,

밖으로 나오니 족욕카페가 보이더라구요

아까 보다는 손님들이 엄청 많아졌네요

아이들이 하기 딱 좋은 프로그램 인거같아요! 추천!!

곳곳에 신발들에 이렇게 흙을 넣어서

식물을 키우시더라구요

화분보다는 이렇게 신발에다 키우는것도 아이디어네요

오래된 신발 버리기 아까운데

이렇게라도 보관하기? 인거같은... ㅋㅋㅋ

서울 도시에서 건물들과 매연과 미세먼지에 둘러 싸였던 도시인이

이렇게 정글같은 숲에오니

공기도 맑고 너무 좋고 힐링 되네요

신비로운 환상숲의 구경을 마치고

다음은 새별오름 근처에 있는, 새빌 카페를 갔는데

예전에는 그린리조트호텔이 었나봐요

호텔 간판은 그대로 있네요

호텔을 카페로 개조한거같아요

호텔 치고는 좀 작지만

카페 치고는 좀 크네요 ㅋㅋ

안에 들어가볼까요?

들어가자마자 빵이 한가득 있네요

다 먹고싶어요~ 한입 한입~ 냠냠~

그럼 이제 빵 구경을 해봅시다~

제가.. 맥주만 마실줄 알았더라면

이것도 한잔 마셨을거에요 ㅋㅋ

제주에서 갓 만든 맥파이 수제맥주.. 맛이 궁금하자나요 히히

저희 이수한의원 식구들은

각자 맛있는 음료를 주문하고, 간단하게 빵도 주문했어요

라때, 핫초코, 쑥라때 와 빵..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머랭쿠키

쑥라떼는 처음 먹어봤는데 완전 맛있네요

서울은 어디가면 먹을수있을까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향이고 맛있는 맛이에요!

하지만.. 샘들이 맛보더니 건강한맛이라고.. ㅋㅋ

카페에서 짧은 시간을 보내고

바로 옆에 있는 새별오름에 다녀왔어요

꼭대기 까지는 못가고

갈대밭에서 사진만 몇장 찍었는데

바람이 어찌나 쌔게 부는지.. 날라갈뻔했어요

갈대가 생각보다 엄청 키가 크더라구요

가까이서는 처음 보는데... 너무 이쁘네요

사진 찍는 분들 엄청 많네요~

우리도 찍을건데..

잘 나왔죠? 히히

잘 나온 사진들은.. 인쇄해서 우리 이수한의원 벽에 붙여놓고싶네요 ㅋㅋ

그럼 환자분들이 막 보시겠죠?

아 그럼 부끄러우니까.. 하면 안되겠어요 ㅋㅋ

각자 한장씩 찍어봤어요

다들.. 사진 한장 한장 이쁘게 잘 나왔어요! 너무 맘에 들어요 ㅋㅋ

앗! 우리 원장님! ㅋㅋ

새별오름의 아름다움을 담고 계시네요~

햇빛이 좀 강했으면 더 이쁜 사진이 었을텐데.. 해가 안떠서 사진이 이 모양...

이제 서울로 돌아가야할 시간이 가까워지고 있어요

그 전에,

제주도에서 마지막 식사를 하고 가려고

제주 시내로 돌아왔습니다

대원가 라는 식당으로 예약을 하고 갔어요

KBS VJ특공대에도 나온곳이네요

우와~

활전복해물탕과 통갈치구이를 주문했어요

보시면.. 낙지가 막 살아서 움직이죠

낙지 :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악~ 살려줘!! 살고싶어! 뜨거운거싫어!

사람 : 어 안돼 거기 가만히 있어 ( 단호 )

너무 잔인... 했... 불쌍한 낙지 ㅠㅠ

전복도 얼마나 싱싱하고 양도 많은지

진짜 그동안 먹을 전복 다 먹고온거같아요 히히

맛있게 익고 있는 전복, 낙지 그리고 키조개

국물도 얼큰하니

나중에는 라면 사리도 추가해서 먹었는데

진짜 꿀맛!

우와 갈치가 통으로 구워져 나왔어요

대박 신기 ㅋㅋ

이렇게 통으로 구워져 나오는건 아마 제주도만 가능하겠죠?

다들 카메라 한번 봐주세요~ 찰칵 찰칵~

제주도에서 먹는 맛있는 마지막 식사를 마치고

이제 공항으로 돌아갑니다~

서울로 돌아가야죠~

가기 싫다.. 아쉽다.. 더 있고싶다.. 제바아아아아알...

현실은.. 내발은 이미 제주공항에 도착

제주야 잘있어~

우리.. 다음에 또 올거야

그때까지 서로 잘 지내고있자

나는 서울로 가서 열심히 일하고..

너는 제주도 잘 지키고

1박 2일 워크샵으로 강원도도 가보고 양평도 가봤지만

제주도가 진짜 짱중에 짱짱 이었어요

아무래도 기간도 더 길고

구경도 많이 하고, 관광지도 많이 가고,

음식도 더 많이 먹고

추억도 그만큼 더 많고

진짜 기억에 오래오래 남을거에요~

행복한 여행이었어요

다시 생각해도 너무 좋아요!

우리 이수한의원 식구들이 모두 함께

여행을 갈수있게 해주신 우리 원장님 너무 감사드려요~

아래 동영상은 우리 이수한의원 식구들이

2박 3일 동안 제주도에 있으면서 찍은 영상으로

간단하게 만들어봤는데.. 재밌게 봐주세요!

#환상숲 #새빌카페 #새별오름 #대원가

이수한의원 · 2019. 12. 5.← 전체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