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한의원

맛있는 샤브샤브 (feat. 사당 소담촌)

By 이수한의원·2019. 7. 30.네이버 원문

안녕하세요~

남성역 1번 출구 앞, 경희) 이수한의원 입니다

오래간만에 이수한의원 선생님들이랑 샤브샤브를 먹으러 다녀왔어요

위치는 이수역과 사당역 사이에 있어요

저는 처음 가보는곳이지만

영미샘과 은경샘은 다녀온적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믿고 갔어요 ㅎㅎ

저는 퇴근하고 가는거라

미리 예약을 해놓고 갔어요!

소담촌의 장점이라면

신선한 야채가 무한리필이고 식사후 카페가 무료이용이에요

식당 내부에 카페가 있는데.. 모든 음료가 무료이용이더라구요

오픈시간은 오전 11시

닫는시간은 오후 10시 니까 참고하시구요

내부가 넓고 깨끗하고 좋드라구요

저녁시간인데도 생각보다 사람이 엄청 많지 않아서

다행이었어요

저희는 예약을 하고 가서 그런지

당연히 자리는 준비되있었어요

메뉴는 일반 메뉴, 점심메뉴로 나눠져 있구요

점심 시간에는 점심 메뉴를 시키겠지만

저녁 시간과 주말에는 일반 메뉴를 주문하는거같아요 ^^

저희는 "월남쌈 샤브" 로 4인분 주문했어요

생각보다 많이 비싼편도 아니고

13,900원으로 야채도 마음껏 먹을수 있는 점이 좋더라구요 !

소스 그릇도 따로 있어요

샤브샤브 소스중에는 칠리소스와 폰즈소스가 있고

월남쌈 소스중에는 라임딥소스와 땅콩소스가 있었어요

개인적으로는 샤브샤브에는 칠리소스가 맛있고

월남쌈에는 땅콩소스가 제일 맛있는거같아요 ^^

위에 보이는 이 접시는 월남쌈먹을때 필요한 야채들을 한번에 가져올수있게

만들어 놓은건데

보시면.. 파인애플 깻잎 새싹 비트 당근 오이 양파 척채

조금씩 먹을만큼만 가져올수있어서 좋네요

자 그럼 이제 야채를 가질러 갈까요?

샐러드 접시, 샤브샤브 국물 육수, 다데기가 준비되있어요

영미샘이 제일 먼저 야채를 챙겨오셨네요 ㅎㅎ

양손에 야채 한가득이에요!

싱싱한 야채들이 너무 많아요

숙주, 청경채, 치커리, 비트, 오이, 새싹, 당근, 양배추, 양파 등등

그리고 김치만두, 고기만두, 떡, 유부, 오뎅, 버섯, 호박, 국수, 면 등등

옆에는 열무김치도 있었어요

위에 있는 소면과 열무김치 국물를 함께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월남쌈에 필요한 라이스 페이퍼도 마음껏 먹을수있게 준비되어있구요

양쪽으로 야채를 푸짐하게 가져왔어요 ㅋㅋ

왼쪽은 영미샘이랑 저랑

오른쪽은 가지샘이랑 은경샘이 먹을거에요

추가로 유부도 버섯도 한가득 가져오고

맛있는 육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샤브샤브는 이렇게 맑은 육수가 좋아요

빨간 육수는 안좋아하는데.. 다행이 육수가 맑은 육수라 너무 좋네요!

이집 열무국수 맛있네요

한 두세그릇 더 먹고싶었지만

그러면 월남쌈과 샤브샤브를 못먹기에.. 한그릇으로 맛만 봤어요 ㅋㅋ

한그릇이 한입인거는... 비밀아니에요 ㅋ

핑크색 물 신기하죠?

보통은 월남쌈을 먹으면

투명 뜨거운물을 주는데

여기 초담촌은 비트로 핑크색 물을 만들어, 핑크물을 주더라구요

색깔 곱네요 ^^

그렇게 준비된 우리 밥상

고기도 한가득 주셨는데

고기에 비해 야채가 너무 많네요 ㅋㅋ

하지만 괜찮아요! 야채를 많이 먹어야 좋잖아요!

네가지 소스도 준비되어 있구요

이렇게 한접시에 먹을만큼만 덜어서

월남쌈이나 샤브샤브를 찍어 먹으면 되구요

일단 샤브샤브 육수가 잘 끓으면 모든 야채를 넣어주고

야채가 잠시 익는동안 월남쌈을 준비 해줍니다

라이스 페이퍼를 적당히 물에 담궜다 뺀 후

야채를 이쁘게 차곡차곡 쌓아주고

잘 접어주면

짠! ㅋㅋ

참 안이쁘게 됬네요.. 아직 스킬 부족

다시 도전!!!

이번에는 샤브샤브에 있는

고기도 좀 건져서.. 같이

오~

이번에는 좀 이쁘게 잘 말았네요

땅콩 소스에 찍어볼까요

한입 앙!! 먹고

그 다음은 칠리소스에도 찍어보고

음~ 너무 맛있네요!

샤브샤브에 넣은 야채들이

먹음직스럽게 잘 익었네요

월남쌈을 더 이쁘게 만들어보려고 했지만

띠로리...

붙어버렸네요 ㅋㅋ

너무 오래 담궜나봐요

그래도 잘 펴서 이쁘게 말아봤어요

역시.. 맛있네요 ㅋㅋ

샤브샤브를 다 먹고

국물을 조금 남기고

마지막에 끓여먹는 죽이 하이라이트죠!

제가 이거 때문에 샤브샤브를 먹어요 ㅋ

밥을 넣고

끓이기시작하면

계란을 톡! 하고 넣어준다음

둥글게 둥글게 잘 저어주세요

그러면 맛잇는 죽이 완성!!

하지만.. 덜 끓여서 그냥 샤브샤브 국물에 밥말아놓은거같네요

그래도 맛있어요!

맛있는 저녁을 먹고

샘들과 2차로 카페 가는길이에요

소담촌에 있는 카페를 이용하고싶었지만

저희가 너무 늦게까지 있어서

아쉽게도 카페는 이용을 못했어요

그래서 스타벅스로 이동~

가지샘 영미샘 은경샘 그리고 나..

우리 이수한의원 꽃들이에요

인정? 안인정? ㅋㅋㅋㅋㅋㅋㅋ

스타벅스 가서 한참동안 터블러랑 컵구경하고

맛있는 음료와 케잌을 주문하고

수다 수다 수다~

음료랑 케잌 사진은 까... 먹....

이번 이수한의원 직원들 회식 식비도

원장님께서 지원해주신 돈으로 맛있게 먹었어요!!

원장님 덕분에 우리가 또 호강했어요!

감사해요 원장님

#꾸벅

맛있는거 먹었으니까

또 힘내서 더 열심해 해서

우리 이수한의원을 위해서 더 노력할께요

이수한의원 · 2019. 7. 30.← 전체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