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한의원

메리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쿠키 선물했어요.

By 이수한의원·2012. 12. 25.네이버 원문

이수한의원 건강 칼럼 이미지

메리크리스마스♬

2012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고 이수한의원 블로그에 포스팅 했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2월 말이네요..

한해를 돌아보니 감사하고 행복하고 바쁘게 보냈던 것 같네요.

그동안 함께 고생해준 이수한의원 식구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쿠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콩지의 음식발기" 블로그 참고했구요.

그 흔한 과정샷은 없지만...이수한의원 건강 칼럼 이미지

5시간에 걸쳐 손수 만든거라 뿌듯합니다^^

이수한의원 건강 칼럼 이미지

맨 처음 만든크림치즈 비스켓.

재료는

박력분 180g

크림치즈 50g

포도씨유 20g

우유 50g

설탕30g

소금 1/4t.

반죽을 열심히 쉐킷쉐킷.

밀대로 밀어서 포크로 구멍 숭숭 뚫어주고

오븐이 없음으로 팬에다 구웠답니다^^

이수한의원 건강 칼럼 이미지

다음은 쿠키.

재료는

박력분 200g

버터 60g

설탕 80g

계란 한개.

열심히 반죽해주고 쿠키커터로 하트모양 뿅뿅 내주고..

이것도 역시 오븐이 없어서 팬으로 구워주었어요^^

처음엔 아무것도 넣지 않고 굽다가 초코칩도 쏙쏙 넣어서 구웠어요.

흑설탕을 사용한 관계로 색깔들이 건빵같더라구요..ㅎㅎ

역시 쿠키는 식힌다음 먹어야 제맛.이수한의원 건강 칼럼 이미지

이수한의원 건강 칼럼 이미지

맛없으면 어쩌나 고민했는데 1차 시식해주신 엄마,아빠가 맛있다고 해주셨어요 ♥_♥

이수한의원 건강 칼럼 이미지

이제 식힌다음 포장하기. 

포장이 이쁘지가 않은데 다행히도 이수한의원 선생님들이 기뻐해주시고 맛있다고 해주셔서 만든사람은 많이 기쁩니다^^

이수한의원 건강 칼럼 이미지

이수한의원 블로그에 들어오시는 여러분  MERRY CHRISTMAS~

그리고 2013년에는 마음이 따뜻한 한해가 되셨으면 합니다.

행복하세요^-^



이수한의원 · 2012. 12. 25.← 전체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