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리크리스마스♬
2012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고 이수한의원 블로그에 포스팅 했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2월 말이네요..
한해를 돌아보니 감사하고 행복하고 바쁘게 보냈던 것 같네요.
그동안 함께 고생해준 이수한의원 식구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쿠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콩지의 음식발기" 블로그 참고했구요.
그 흔한 과정샷은 없지만...![]()
5시간에 걸쳐 손수 만든거라 뿌듯합니다^^

맨 처음 만든크림치즈 비스켓.
재료는
박력분 180g
크림치즈 50g
포도씨유 20g
우유 50g
설탕30g
소금 1/4t.
반죽을 열심히 쉐킷쉐킷.
밀대로 밀어서 포크로 구멍 숭숭 뚫어주고
오븐이 없음으로 팬에다 구웠답니다^^

다음은 쿠키.
재료는
박력분 200g
버터 60g
설탕 80g
계란 한개.
열심히 반죽해주고 쿠키커터로 하트모양 뿅뿅 내주고..
이것도 역시 오븐이 없어서 팬으로 구워주었어요^^
처음엔 아무것도 넣지 않고 굽다가 초코칩도 쏙쏙 넣어서 구웠어요.
흑설탕을 사용한 관계로 색깔들이 건빵같더라구요..ㅎㅎ
역시 쿠키는 식힌다음 먹어야 제맛.![]()

맛없으면 어쩌나 고민했는데 1차 시식해주신 엄마,아빠가 맛있다고 해주셨어요 ♥_♥

이제 식힌다음 포장하기.
포장이 이쁘지가 않은데 다행히도 이수한의원 선생님들이 기뻐해주시고 맛있다고 해주셔서 만든사람은 많이 기쁩니다^^

이수한의원 블로그에 들어오시는 여러분 MERRY CHRISTMAS~
그리고 2013년에는 마음이 따뜻한 한해가 되셨으면 합니다.
행복하세요^-^
이수한의원 · 2012. 12. 25.← 전체 목록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