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한의원

北 "연평도 사격훈련 강행시 타격 가할 것"

By 이수한의원·2010. 12. 17.네이버 원문
이 글의 핵심
  • 연합뉴스 | 입력 2010.12.17 17:34 | 수정 2010.12.17 17:50 // (평양 조선중앙통신 =연합뉴스) 장용훈 기자 = 북한군이 17일 연평도 일원에서 사격훈련을 강행하면 `자위적 타격'을 가하겠다고 위협했다.
  •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북한 인민군은 남북장성급회담 북측단장 명의의 통지문에서 "괴뢰 군부 호전광들은 연평도에서 계획하고 있는 해상사격을 즉각 중지하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면서 "연평도 포사격을 강행할 경우 우리 공화국 영해를 고수하기 위해 2차, 3차의 예상할 수 없는 자위적 타격이 가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 이 통지문은 또 "그 화력의 강도와 포괄 범위는 지난 11월23일( 연평도 포격 당일)보다 더 심각한 상황을 재현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北 "연평도 사격훈련 강행시 타격 가할 것"(2보)

//

연합뉴스 | 입력 2010.12.17 17:34|수정 2010.12.17 17:50


//
(평양 조선중앙통신 =연합뉴스) 장용훈 기자 = 북한군이 17일 연평도 일원에서 사격훈련을 강행하면 `자위적 타격'을 가하겠다고 위협했다.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북한 인민군은 남북장성급회담 북측단장 명의의 통지문에서 "괴뢰 군부 호전광들은 연평도에서 계획하고 있는 해상사격을 즉각 중지하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면서 "연평도 포사격을 강행할 경우 우리 공화국 영해를 고수하기 위해 2차, 3차의 예상할 수 없는 자위적 타격이 가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 통지문은 또 "그 화력의 강도와 포괄 범위는 지난 11월23일(
연평도 포격 당일)보다 더 심각한 상황을 재현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앙통신은 이런 내용의 통지문이 이날 오후 12시20분 남측에 전달했다고 말했다.
jyh@yna.co.kr

이수한의원 · 2010. 12. 17.← 전체 목록으로